블로그 이미지
웃자.웃자 아침에 일어나서 웃음으로 시작하자 💖 오늘은 내 인생의 마지막하루 ☕ 재미나게 살자 ⚘ 좋은글,좋은정보,건강정보 공유면서 살아요~ 💌
by Mimi65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673)
건강 (278)
좋은글 (154)
일상 (123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ARCHIVE

LINK



728x90
반응형




 
귀리는 벼목 화본과의 두해살이풀로써, 중앙아시아 아르메니아 지방을 원산지로 둔 작물입니다. 영어로는 오트(Oats)라고 하는 귀리는 쌀에 비해 2배나 많은 단백질 함량과 섬유소가 풍부하여 우리 몸을 이롭게 하는 각종 효능들이 있다. 또한 귀리는 여러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여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에도 선정되기도 했다. 귀리의 놀라운 효능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성인병 예방 :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베타글루칸이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프로스타클린 성분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고 혈당을 조절하는 도움을 주어 당뇨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2. 항암효과 : 귀리에 함유된 베타글루칸 성분의 작용으로 암세포의 증식과 발생을 억제에 영향을 주어 항암효과가 있다고 한다. 페톨릭 성분 역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한다. 
 
3. 장운동 촉진 : 식이섬유가 풍분한 귀리는 장운동을 촉진시켜 활발해짐에 따라 배변활동 역시 원활하게 되어 변비개선및 예방에도 좋다. 
 
4. 골다공증 예방 : 현미에 비해 약 5배 가량 칼슘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풍부한 칼슘성분으로 골다공증 등의 뼈질환 예방에도 좋다. 
 
5. 다이어트 : 쌀보다 2배 많은 단백질 함량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식단으로도 효과가 좋다. 필수아미노산, 비타민 등이 풍부하여 다이어트시의 이루지기 쉬운 영양불균형을 해소해주므로 다이어트 음식으로 최적화 되어있다. 
 
6. 피부미용 : 프로스타클라딘 성분이 체내의 염증과 독소 제거에 도움을 주어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각종 비타민 성분의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피부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를 주어 미백과 보습에 효과가 있다. 
 
○ 귀리 먹는 방법   
 
볶은 귀리를 우유에 불려서 먹기도하나 볶은 귀리를 먹으려한다면 어르신이나 아이들에게는 식감이 껄끄럽고 잘 소화가 안될수가 있으니 가루로 만들어 귀리우유나 귀리죽으로 섭취를 하시면 됩니다. 
 
○ 귀리의 부작용 
 
과다 섭취시 복부 팽만감이 생기고 설사나 복통이 생길수가 있기 때문에 적당량의 섭취를 권장합니다. 임신초기의 임산부 분들에게는 유산의 위험이 있어 주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귀리의 퓨린 성분이 과다 섭취시 요산을 만들어 축적되서 문제가 생기거나 신장결석을 초래하니 신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건강과 생활’ 중- 

 

728x90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