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웃자.웃자 아침에 일어나서 웃음으로 시작하자 💖 오늘은 내 인생의 마지막하루 ☕ 재미나게 살자 ⚘ 좋은글,좋은정보,건강정보 공유면서 살아요~ 💌
by Mimi65

NOTICE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673)
건강 (278)
좋은글 (154)
일상 (123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ARCHIVE

LINK



728x90
반응형

김유연 나이 키 학력 별명 데뷔 프로필
Kim YooYeon
ASSEMBLE A 김유연 1
이름
김유연 (金琉然[훈음], Kim Yooyeon, キム・ユヨン )
출생
2001년 2월 9일[빠른생일] (22세)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국적
대한민국 국기
대한민국
신체
165cm|46kg|B형|왼손잡이[3]
가족
부모님[4], 남동생(2003년생)[5]
학력
서울원촌초등학교 (졸업)
원촌중학교 (졸업)
세화여자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과학교육과 / 휴학)
소속사
모드하우스 로고
소속 그룹
tripleS 로고 • Acid Angel from ...
포지션
리더(AAA), 서브보컬(AAA)
데뷔
2022년 10월 28일 Acid Angel from Asia 미니 1집 ACCESS
(데뷔 일로부터 +108일, 0주년)
2023년 2월 13일 tripleS 미니 1집 ASSEMBLE
(데뷔일로부터 +1일, 0주년)
상징
Opera
공개
2022년 7월 15일[6]
숙소 입주
2022년 7월 18일
별명
이대여신, 춘식이[7], 김뻣뻣[8], 안유연[9], 인간산리오[10], 유연아씨, 김북극곰, 곰유연, 눈사람
MBTI
INTP
좌우명
하면 된다.


"이화여대는 휴학 중"…10만장 못팔면 해산, 김유연부터 채연 '트리플에스 데뷔' [MD현장](종합)





새 걸그룹 트리플에스(tripleS)가 10인조 유닛 디멘션(DIMENSION, 윤서연, 정혜린, 이지우, 김채연, 김유연, 김수민, 김나경, 공유빈, 카에데, 서다현)으로 데뷔했다.

트리플에스 10인조 유닛 디멘션은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블루스퀘어에서 새 앨범 '어셈블(ASSEMBLE)' 발매 기념 언론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멤버 김유연은 "멤버들과 단체 앨범을 내게 돼서 기쁘다. 이날만을 위해 정말 열심히 연습했으니까 예쁘게 봐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소감 밝혔다.

이날 긴장된 표정으로 쇼케이스에 임한 트리플에스는 각자의 매력도 직접 밝혔다. 윤서연은 "무쌍이 매력이다"고 했고, 정혜린은 "막내이지만 다재다능하다"고 자신했다. 이지우는 "병아리 같은 외모와 달리 큰 키를 가진 게 매력"이라고 했으며, 김채연은 "한 번 보면 빠져들 수밖에 없는 똘망똘망한 눈이 포인트"라고 했다. 김유연은 "청순비주얼"이라며 "예뻐해주시고, 기억해달라"고 당부했으며, 김수민은 "왼쪽 점과 보조개가 포인트"라고 말했다. 김나경은 "고양이상이 제 매력", 공유빈은 "이름과 성격은 동글동글하지만, 무대에선 호랑이 같은 눈빛 보여드리겠다"고 했다. 카에데는 "깊은 보조개가 포인트", 서다현은 "이름 같이 소다처럼 팡팡 터지는 보컬이 매력"이라고 당차게 말했다.

트리플에스 10인조 유닛 디멘션의 타이틀곡은 '라이징(Rising)'. 소속사 모드하우스에 따르면 '라이징'은 "마스터(MASTER)로 명명된 팬들이 '그래비티(Gravity)' 투표를 통해 선택한 특별한 곡"이라고 한다. 또한 "꿈을 향해 달려가는 소녀들에 대한 이야기"라며 "꿈에 대해 냉소적이고 꿈을 꾸는 이들을 조롱하는 시대로 변해버린 지금. 트리플에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온 힘을 다해 달려가는 것이 얼마나 값지고 멋있는 것인지를 노래한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멤버 이지우도 "타이틀곡 '라이징'이 팬 분들의 투표로 결정됐다"며 "5만7천표 가량 받아서 선정돼 저희와 팬 분들에게도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윤서연은 타이틀곡을 "멤버들이 다같이 들었을 때 속으로 '이거다!' 생각했다"며 "그때 멤버들과 눈이 마주쳤는데, 다 똑같은 생각을 하는 것 같아 그 순간이 기억에 남는다"고 고백했다.


트리플에스는 독특한 팀 구조로 이슈를 모으기도 했다. 총 24명으로 구성됐는데, 디멘션이란 유닛으로 활동한다. 첫 유닛은 지난해에 나왔다가 이번에 10인조로 정식 데뷔한다.

멤버 윤서연은 "트리플에스는 팬 분들의 투표로 디멘션이란 새로운 유닛을 만들어가는 그룹"이라며 "1년에 단 한 번, 모든 멤버가 모여서 디멘션을 만드는 데 그게 저희 열 명이다"고 설명했다. 김채연은 "트리플에스의 첫 시작을 위해 열 명이 모여서 만든 앨범이다. 멤버들뿐 아니라 팬 분들도 힘을 써주셨기 때문에 더 특별하다"는 소감이었다.

특히 앨범 판매량을 10만 장을 넘기지 못하면 같은 유닛 조합으로 새 앨범이 나올 수 없는 구조로 알려졌다. 멤버 윤서연은 "트리플에스는 멤버가 한 명씩 간격을 두고 합류를 하는데, 팬 분들의 투표로 디멘션이라는 새로운 조합과 유닛으로 만들어진다. 그 유닛이 10만 장을 팔지 못하면 다음 앨범을 낼 수 없는 구조"라며 "완전히 해체라기보다는 새 앨범을 낼 수 없는 정도"라고 했다. 새 유닛으로 조합될 수 있기에 "계속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다"며 "무한한 도전을 할 수 있기에 10만 장에 연연하지 않는다"고도 말한 윤서연이다.


한편, 트리플에스 멤버 김유연은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재학 중으로, MBC 오디션 프로그램 '방과후 설렘'에 출연해 프로그램 당시에도 큰 인기 얻었던 멤버다.

김유연은 "지금은 현재 아이돌 활동 집중하기 위해 휴학한 상태"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방과후 설렘' 이후에도 계속 아이돌에 도전하게 된 이후로 "'방과후 설렘'에서 떨어졌지만 아이돌에 다시 도전하게 된 이유는 무대에 섰던 기억이 너무 좋았고, 기다려주신 팬 분들이 보이는 게 마음이 아파서 다시 만나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그래서 도전하게 됐다"며 "그리고 저는 무대에 있을 때 가장 행복하고 즐겁다"고 말했다.

트리플에스 멤버 김채연은 앞서 걸그룹 버스터즈로 활동했고,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MC로도 활약한 바 있다. 이번에 트리플에스로 재데뷔하는 것이다.

트리플에스 10인조 유닛 디멘션의 앨범 '어셈블'에는 '라이징'을 비롯해 '빔(Beam)', '비포 더 라이즈(Before the Rise)', '컬러풀(Colorful)', '더 배디스트(The Baddest)', '뉴 룩(New Look)', '초월'(Chowall) 등의 곡이 실렸다. 윤서연은 "믿고 듣는 트리플에스라는 수식어를 듣고 싶다"고 말했다. 공유빈은 다수의 인원으로 구성된 트리플에스에 대해 "인원수가 타그룹에 비해 많은 것처럼 저희의 에너지와 시너지가 잘 전달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728x90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