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웃자.웃자 아침에 일어나서 웃음으로 시작하자 💖 오늘은 내 인생의 마지막하루 ☕ 재미나게 살자 ⚘ 좋은글,좋은정보,건강정보 공유면서 살아요~ 💌
by Mimi65

NOTICE

CALENDAR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673)
건강 (278)
좋은글 (154)
일상 (123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ARCHIVE

LINK



728x90
반응형


방탄소년단 앨범, 미국서 두번째로 많이 팔렸다

2020년, 미국 내 실물 앨범 기준 1위
실물 앨범 외 판매량 합친 '톱 앨범' 2위

그룹 방탄소년단의 앨범 ‘MAP OF THE SOUL : 7’이 2020년 한 해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실물 앨범으로 집계됐다.

또 지난해 8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는 130만 건 이상 다운로드돼 ‘톱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기록했다.

8일(현지시간) MRC Data는 2020년 1월 3일~12월 31일 집계된 미국 내 실물 앨범(CD, LP, 카세트 테이프 등) 판매 및 디지털 다운로드, 오디오 스트리밍 등 음악 관련 수치와 트렌드를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연간 리포트를 발표했다.

이 리포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지난해 2월 발표한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은 총 64만 6,000장의 판매량으로 ‘톱 피지컬(실물) 앨범’ 1위를 차지했다.

실물 앨범 이외의 판매량까지 합친 ‘톱 앨범’ 순위에서는 67만 4,000장으로 2위를 기록했다.

1위는 테일러 스위프트의 '포크로어'(127만6000장)가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작년 한 해 미국에서만 총 154만장의 앨범을 판매, 앨범 총 판매량을 매긴 순위에서도 2위에 올랐다.


디지털 싱글 ‘Dynamite’는 130만 건 이상 다운로드돼 ‘톱 디지털 송 세일즈’ 1위를 기록했다.

빌보드는 MRC Data 리포트를 분석한 기사를 통해 “방탄소년단에 첫 번째 ‘핫100’ 1위를 안긴 ‘Dynamite’는 2020년 100만 다운로드를 넘긴 유일한 곡”이라고 짚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공인 음악차트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연간 앨범 차트에서 1, 2위를 석권함과 동시에 2020년 한 해 한국과 일본에서 앨범 누적 판매량 1,000만 장을 달성하는 대기록을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한류 #빅히트 #케이팝


'음악중심' 방탄소년단, 적수없는 1위 행진 [종합]

그룹 방탄소년단이 MBC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9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Life Goes On'으로 경서('밤 하늘의 별을')와 장범준('잠이 오질 않네요')을 꺾고 지난 주에 이어 1위에 올랐다.

'Life Goes On'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방탄소년단의 솔직한 감정을 담은 곡으로, 누구도 원하지 않았고 예상하지 못한 현실과 마주했지만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라는 메시지를 녹여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Life Goes On'은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 핫100' 1위를 차지하면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비록 이날 방탄소년단은 방송에 출연하지는 않았지만 1위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 세계 팬들의 축하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그런가하면 전날인 8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는 방탄소년단의 'Dynamite'가 방탄소년단의 'Life Goes On'을 꺾고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쇼! 음악중심'에서는 비(duet with JYP), 정세운, 선우정아, 데이브레이크, 솔지, 김성규, 송가인, 우주소녀, 펜타곤, IZ*ONE(아이즈원), 다섯장, 현진X원영X현재, MCND, 다크비, woo!ah!(우아!) 등이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특히 정세운은 ':m(Mind)'와 'In the Dark'로  따뜻한 무대를 꾸몄고 MCND는 '우당탕(Crush)'으로 강렬한 에너지를 발산했다.

비와 박진영은 '나로 바꾸자'로 듀엣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포토]방탄소년단, '꿀처럼 달달한 릴레이 하트'(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그룹 방탄소년단이 10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 킨텍스에서 언택트로 열린 ’제35회 2021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 음반부문 포토월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제35회 2021 골든디스크 어워즈 with 큐라프록스’는 JTBC·JTBC2·JTBC4에서 방송된다.




방탄소년단, 1월 보이그릅 브랜드평판 1위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NCT 3위 세븐틴 순으로 분석되었다.

9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9일부터 2021년 1월 9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57,697,220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해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0,938,158개와 비교해보면 5.32% 줄어들었다.

2021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NCT, 세븐틴, 엑소, 더보이즈, 갓세븐, 샤이니, 슈퍼주니어, 몬스타엑스, 뉴이스트,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트레저, 아스트로, 에이티즈, 인피니트, 크래비티, 빅뱅, 온앤오프, 빅스, 블락비, 골든차일드, 위너, 비투비, 동방신기, 티오오, 빅톤, 펜타곤, AB6IX, SF9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55,544 미디어지수 5,761,918 소통지수 4,797,587 커뮤니티지수 5,340,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56,04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3,659,001과 비교하면 21.15% 하락했다.


2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500,720 미디어지수 1,752,957 소통지수 1,711,695 커뮤니티지수 1,150,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5,73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41,172와 비교하면 4.22% 하락했다.




3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9,840 미디어지수 1,204,572 소통지수 1,538,204 커뮤니티지수 1,040,4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13,05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602,368과 비교하면 28.06% 상승했다.




4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첸, 레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01,344 미디어지수 773,363 소통지수 867,635 커뮤니티지수 632,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74,404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201,871과 비교하면 22.72% 하락했다.


5위, 더보이즈 ( 주학년, 영훈, 주연, 현재, 상연, 선우, 큐, 케빈, 제이콥, 에릭, 뉴 ) 브랜드는 참여지수 247,192 미디어지수 1,009,278 소통지수 339,753 커뮤니티지수 260,4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56,69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644,244와 비교하면 12.92% 상승했다.



한편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728x90
반응형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