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웃자.웃자 아침에 일어나서 웃음으로 시작하자 💖 오늘은 내 인생의 마지막하루 ☕ 재미나게 살자 ⚘ 좋은글,좋은정보,건강정보 공유면서 살아요~ 💌
by Mimi65

NOTICE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 CLOUD

  • Total :
  • Today :  | Yesterday :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1673)
건강 (278)
좋은글 (154)
일상 (1231)

RECENT ARTICLE

RECENT COMMENT

ARCHIVE

LINK



728x90
반응형

http://tv.naver.com/v/39388020?openType=nmp

[#신랑수업] 형탁은 맹수들 사이에 낀 강아지? 방송에서 꺼내지 못했던 속사정 #심형탁 #심

요즘남자라이프 신랑수업 | 가족을 동물에 비유한다면? 방송에서 말하지 못한 형탁의 가정사 사야는 형탁을 지켜주는 유일한 존재 #신랑수업 #심형탁 #사야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요즘 남자

tv.naver.com

http://tv.naver.com/v/39388022?openType=nmp

[#신랑수업] 심형탁도 처음 보는 사야의 눈물! 사야가 눈물을 펑펑 쏟은 이유는? #심형탁 #

요즘남자라이프 신랑수업 | 예비 부부 심리상담을 신청한 형탁! 꺼내지 못했던 그들의 속마음은? #신랑수업 #결혼 #심리상담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요즘 남자 라이프 [신랑수업] 매주 수요일

tv.naver.com

심형탁, 차마 밝힐 수 없었던 가족사 "방송에 나온 건 순한 맛..참으려고 노력" ('신랑수업')




심형탁이 차마 다 밝힐 수 없었던 가족사가 있음을 털어놓으며 힘들어했다.

23일 방송된 채널A '요즘 남자 라이프-신랑수업'(이하 '신랑수업')에서는 부부 심리 상담을 받는 심형탁, 히라이 사야 부부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심리 상담가는 "대부분의 부부 상담 경우는 90%는 여성이 신청한다. 근데 아내를 위해서 예비부부 상담을 신청한 심형탁은 정말 상위 1%의 남자"라고 칭찬했다. 이어 심리 상담을 신청한 이유를 물었다.

이에 심형탁은 "사야에게 더 잘해 줄 수 있는데 못하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사랑을 더 주고 싶은데 내가 잘하고 있는 게 맞나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뭘 잘못하고 있는지도 듣고 싶다. 이게 솔직한 마음"이라고 밝혔다. 이를 들은 사야는 "어렵다"며 웃었다.

이후 심형탁 부부는 1:1 상담부터 시작했다. 먼저 심형탁은 두 사람 사이의 고민에 대해 "난 다 이야기하는 편이다. 마음에 있는 이야기를 다 꺼내는데 사야는 그걸 참는 거 같다"고 털어놨다. 그는 "내가 코로나에 걸려서 격리한 적이 있는데 전화했더니 목소리가 안 좋더라. 알고 보니 나한테 코로나가 옮았는데 2박 3일 동안 열나도 얘기도 안 하고 내가 아픈 것만 신경 쓰고 자기가 아픈 건 얘기를 안 했다"며 "아픈 것도 알고 싶고 어떤 마음인지 다 알고 싶은데 아픈 건 절대 얘기 안 한다"고 속상해했다.

또 심형탁은 싸움의 원인은 대부분 자신 때문이라고 고백했다. 그는 "한 번씩 작은 일에도 혼자 터질 때가 있다. 정말 별것 아닌데도 나 자신이 왜 터지는지 모르겠다. 그렇게 터지면 주체가 안 되는데 그러면 사야는 그냥 날 놔두고 바라만 봐 준다. 내가 슬플 때도 옆에서 아무 말 없이 바라만 봐 준다. 그런 사야한테 어른스러움을 느끼고 배울 게 많다. 그럴 때마다 깜짝깜짝 놀란다"며 사야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드러냈다.


심형탁은 자신의 모습을 피겨에 투영해 심리 상태를 알아보는 '피겨 심리 검사'를 진행했다. 그는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의 캐릭터를 피겨 중 고르라는 말에 사자, 코뿔소, 사슴, 개를 선택했다. 이어 "사자는 아버지고, 코뿔소는 어머니다. 사슴은 여동생이고, 개는 나라고 생각했다"며 "어머니는 뭔가 찔러도 안 들어갈 거 같은 느낌이고, 아버지는 홀로 강한 모습이다. 나는 아버지와 어머니가 싸움을 해도 중간에서 말렸고, 부모님한테 화가 나도 내가 참으면 (가족의) 평화가 왔다"고 털어놨다.

이에 상담가는 "너무나 힘의 균형이 맞지 않는 조합"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심형탁은 "방송에 나온 건 정말 순한 맛이다. 그 안에는 더 곪아 터져 있었다"며 알려진 것 이외에도 더 밝힐 수 없던 가족사가 있음을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게 그렇게 쉽게 잊히는 게 아니다. 아직 상처가 치유되지 않았는데 참으려고 노력한다"고 밝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어 심형탁은 사야의 피겨로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도라에몽을 선택하며 "영원한 친구이자 영원한 동반자라는 의미이다"라고 설명했다. 또 사야가 항상 자신을 보호하는 느낌을 받는다면서 "사야는 항상 강했다. (힘들 때면) '생각하지 마', '심 씨의 가족은 나'라고 얘기해준다. 그게 되게 안정감이 느껴진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일 끝나고 집에 가면 사야가 있는데 그냥 편하고 기대고 싶다. 저 사람이 큰 기둥처럼 보인다"며 사야에게 많이 의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후 사야의 1:1 상담이 진행됐다. 사야는 가족, 친구와 떨어져 지내는 게 외롭지 않냐는 질문에 "외롭지는 않다. 가까운 나라니까 만나고 싶으면 일본에 가면 만날 수 있다"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퇴사 후 경력 단절에 대한 아쉬움은 없냐는 질문에도 "아쉽다는 마음이 있으면 심 씨한테 안 왔다. 과거는 과거고 나는 미래를 보고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며 단호하게 밝혔다. 사야의 대답을 처음 들은 심형탁은 감동했고, 장영란은 "너무 강단 있고 멋있다"고 감탄했다.


이날 사야는 '피겨 심리 검사'에서 목을 길게 빼고 심형탁을 기다린다는 의미로 기린을 선택했다. 그러면서 "난 기다리는 시간도 괜찮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또 결혼 후 다른 동물로 바꿀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 "난 변하지 않는다"고 답해 감동을 자아냈다.

사야는 속마음을 표현하는 게 심형탁에게 더 도움이 된다는 말에 "같이 있으면 좋을 때는 진짜 좋다. 배려심도 있고 애정 표현도 많이 해서 좋은데 한 번 싸우면 작은 일도 큰 싸움으로 번진다"고 고민을 털어놨다. 이어 "그럴 때 난 포기하고 자는 편이다. 그때 사과하고 해결할 수 있으면 좋은데 못해서 그냥 기분 나쁜 상태로 잘 수밖에 없다. 그 순간은 너무 감정적인 상태라 그런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은 마음도 있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심형탁은 "내가 지난해 12월에 가슴이 너무 아파서 한 달 내내 운 적이 있다. 그때 사야가 아무 말도 안 하고 그걸 지켜봐 줬다. 그러면서 '난 자고 일어나면 다 풀려'라는 말만 했다"며 울컥했다.

심형탁과 싸웠을 때 잘 화해했던 적이 거의 없는 것 같다는 사야는 "심형탁은 나쁜 일 생기면 머리가 복잡해져서 날 생각할 여유가 없다고 했다. 그런 성격인 걸 알고 있으니까 그냥 포기했다. 참을 수밖에 없었다"며 숨겨온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눈물을 흘렸다.

이어 "심형탁을 옆에서 보면 왜 힘들고 아픈지 알고 있으니까 그냥 참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순수한 사람이라 내가 감정적으로 말하면 더 상처받을까 봐 내가 가만히 있으면 된다. 난 스트레스를 덜 받는 편이니까"라며 속 깊은 마음씨를 보여 감동을 안겼다.


728x90
반응형
And